안녕하세요, 셀톡입니다.
오늘은 부가세 발급을 위한 소포수령증을 실제로 어떻게 발급을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
먼저, 기존에 해외로 물건을 많이 보내시던 분들, 혹은 이미 해외 전자상거래 (예: 아마존)를 통해 물건을 팔고 계시던 분들은 이미 세무사를 통해 해외로 송금을 내역 받은 것과 매입내역에 따라 이미 부가세를 받고 계실 겁니다.
즉, 페이오니아로 입금된 내역만 가지고도 부가세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.
그러나 부과세 환급에 있어서 기본은
부가세 신고 영수증이 필요로 한데
-해외 매출자료 : 페이오니아 입금내역 + 소포 수령증
-국내 매입자료 : 세금계산서 / 신용카드 영수증 / 현금영수증
다시 돌아가서, 부가세 환급을 위한 소포수령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?
두라 집하지만 이용하기 때문에 두라에 대한 설명만 하겠습니다.
01. 쇼피 집하지 계정이 필요
- 두라 물류 계정 이동 >> web.doora.co.kr:200/admin/login_ui.asp
- 아래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회원가입
- 보통 승인기간이 있어서, 하루 이틀 걸릴 수 있습니다. (안되면 홈피 아래에 전화번호가 있으니, 문의하시기 바랍니다)
02. 쇼피 오더 내역 다운로드하기
- 아래와 같이 쇼피 셀러 센터에 로그인 후 My order > All > 한 달간 오더 내역 날짜를 맞추고 > Export를 눌러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.
(주의 : 만약 말일 30 혹은 31일에 오더가 들어왔다고 하여도, 실제로 집하지에서 배송 시점은 다음 달 1일, 2일이 될 수 있으므로, 소포수령증에서는 말일 오더 내역이 포함 안됩니다! 무조건 기준은 집하지에서 배송 건에 대한 스캔 작업이 이루어지고 해외로 배송을 시작한 시점에서 시작됩니다)
03. 쇼피 집하지(두라)로 이메일 보내기
- 쇼피에서 받은 오더 내역에 따른 엑셀파일과 두라가 제공해준 양식에 맞춰 소포수령증을 요청합니다. 계산하기 편하게 달별로 요청하는 것이 좋겠죠, (10월달 내역을 받고 싶으시면, 11월달 초에 요청을 하면 되겠네요!)
- 요청 양식 :
양식) |
예시) 제목 : 소포수령증 신청_셀톡컴퍼니_10월 업체명 : 셀톡컴퍼니 업체ID : selltalk 해당국가 : 싱가포르 해당월 : 10월 |
보낼 이메일주소는 >>> ecom@doora.co.kr 이고, 참조는 >>> tina@doora.co.kr 를 하면 완료!
이렇게 한달에 한번 요청을 하면, 요청한 그 달에 배송된 내역에 대한 소포수령증(PDF파일)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,
소포수령증은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!
이렇게 쇼피에서 판매된 내역에 관하여 소포수령증을 발급 받는 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.
여러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.
부가세 신고 놓치지 마시고, 매입금에 대한 10%를 반드시 챙기시길 바랍니다.
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: